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일치기] 대부도 여행1 : 백합칼국수 맛집, 데이트하기 좋은 원조16호할머니손칼국수

여행 그리고 맛집/맛집 탐방

by 인연 2021. 8. 7. 01:14

본문

반응형
 

[목차]
1. 여행일정
2. 매장소개
3. 추천메뉴
4. 총평
5. 위치
6. 다음 이야기





1. 여행일정 (당일치기)

  • 원조16호할머니손칼국수
  • 카페 허니비치
  • 선재도 드라이브(선재리커피집, 목섬)
  • 방아머리선착장
  • 승민농원(샤인머스캣)


2. 매장소개

대부도 맛집을 찾아보니, 칼국수가 유명하더군요. 오랜 검색 끝에 저희 부부가 정한 곳이 있었는데요. 바로 "원조16호할머니손칼국수"입니다.

생방송 투데이에 방영되었을 정도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었는데요. 주차장은 야외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꽤 넓어서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실내로 들어오니 방송에 방영된 집임을 증명하듯, 플랜카드가 걸려있네요.


3. 추천메뉴 : 황제해물바다칼국수 소(39,000원)

일반 칼국수를 드실 예정이라면, 다른 곳을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원조16호할머니손칼국수"에 오셨다면, 반드시 황제해물바다칼국수를 드셔보셔야 합니다.

밑반찬은 깍두기, 김치로 단촐합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황제해물바다칼국수가 나왔어요. 관자, 전복, 백합, 홍합, 바지락, 낙지 등 해산물이 가득 담겨져 있었습니다. 비주얼이 정말 훌륭했어요.

조개류는 1차로 익혀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직원분이 조개껍데기를 갑자기 뜯어서 저희 부부에게 한 개씩 주셨는데요.

아하..ㅋㅋㅋ 초장접시로 쓰라고 주신 거였어요.
그래서 초장을 정성스럽게 세팅해봤습니다.

이어서 직원 분이 관자를 손질해주시는데요. 어느 정도 익으면 바로 먹어도 된다고 알려주십니다. 잘 익은 관자부터 한 입 먹어 볼까요?ㅎㅎ

낙지는 머리만 자른 채로 다시 익혀줍니다.

그리고 나서 테이블에 있는 모래시계를 뒤집어 줍니다. 약 3분만 익혀야 해산물이 맛있기 때문이예요. 그 이상 익힐 경우 식감이 질겨진다고 합니다.

약속한 3분이 지났습니다. 본격적으로 먹어볼까 해요.
낙지도 먹기 좋게 잘라주고요. 해산물 밑에 깔린 칼국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마지막 계산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동동주가 무료였네요..! 운전자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한 잔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4. 총평 : 4점 / 5점 만점
해산물이 정말 싱싱하고, 식감이 부드러웠습니다. 칼국수는 직접 만든 손칼국수 느낌이었는데, 면발이 쫄깃했습니다. 대부도까지 먼 길 달려왔는데, 제대로 보상받는 느낌이었습니다.

주차장은 대략 20대 정도 주차가 가능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별도 주차비는 없습니다.

신나는 대부도 여행의 시작. 다음 편에서 만나요.

5. 위치

 

16호원조할머니칼국수 : 네이버

방문자리뷰 1858 · ★4.49 · 생방송투데이 2725회

m.place.naver.com


6. 다음이야기 : 대부도 감성 카페, 데이트하기 좋은 허니비치

 

[당일치기] 대부도 여행2 : 대부도 감성 카페, 데이트하기 좋은 허니비치

[목차] 1. 이전 이야기 2. 매장소개 3. 총평 4. 위치 5. 다음 이야기 1. 이전 이야기 : 백합칼국수 맛집, 데이트하기 좋은 원조16호할머니손칼국수 [당일치기] 대부도 여행1 : 백합칼국수 맛집, 데이트

newlyweds25.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