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그리고 맛집/맛집 탐방
[경복궁역/서촌+] 버터치킨커리가 유명한 공기식당
인연
2022. 10. 11. 19:06
반응형
1. 매장소개
2. 메뉴
3. 평가
4. 위치
1. 매장소개
오늘은 경복궁/서촌에서 버터치킨커리로 유명한 "공기식당"에 다녀왔어요. 일반 가정식당과 같은 느낌의 건물이었고, 외관은 새로 지은 건물처럼 굉장히 깔끔했습니다.
간판은 건물과는 다르게 옛스러운 멋이 있었어요. "공기식당"을 전부 한자로 써놓은 것이 특이하네요.
2020년부터 3년 연속 망고플레이트 맛집으로 선정된 이력이 있습니다.
※ 꿀팁!
1) 내부가 협소하므로 일행분 오셔야 입장 가능합니다.
2) 밥은 무한리필입니다.
3) 매장 오픈 10분 전에 오셔야 웨이팅 없이 바로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매장 내 테이블 5개 밖에 없어요! 빨리 오시는 게 중요!)
웨이팅 하실 때, 매장 앞 간이의자에 앉아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매장 분위기는 아담하고, 깔끔했습니다. 테이블이 5개 밖에 없어 협소할 수 있으니, 웨이팅 시 참고 부탁드려요.
2인석, 4인석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4인 초과 단체모임 시 이곳에서 식사하시기에는 무리일 것 같습니다.
매장 안에서 바라보는 한옥돌담 뷰입니다. 고즈넉한 느낌이 나쁘지 않아요:)
2. 메뉴
공기식당의 대표메뉴는 버터치킨커리(11,500원)에요. 저희 부부는 버티치킨커리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 꿀팁
1) 밥은 무한리필입니다.
2) 카레는 밥 위에 조금씩 덜어드시는 것이 맛있습니다.
3) 물은 셀프입니다.
버터치킨커리를 시키면, 불향이 나는 밥을 맛볼 수 있는데요. 밥 위에 치즈를 뿌린 다음 토치로 녹여서 제공해주십니다.
2인분을 주문해도, 개별 제공해주시니 위생적으로 좋았어요. 주방도 깔끔하게 운영하시긴 하더라고요.
저희 부부가 뽑은 베스트샷입니다. 진한 버터향 고소함이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자랑하던 버터치킨커리! 재방문의사 100프로입니다..!!
4.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