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일차] 부산여행 6 :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 이가네떡볶이, 부평깡통야시장 방문기

여행 그리고 맛집/국내여행

by 인연 2021. 5. 10. 19:28

본문

반응형

※ 지난 이야기 : 스탠포드인부산 호텔 숙박기

 

[1일차] 부산여행 5 : 스탠포드인부산 3성급 호텔 숙박기

※ 지난 이야기 : 부산 흰여을문화마을 방문기 [1일차] 부산여행 4 : 부산 명소 흰여울문화마을 방문기 ※ 지난 이야기 : 부산 카페 초량1941 방문기 [1일차] 부산여행 3 : 감성이 가득한 부산카페 초

newlyweds25.tistory.com

 



※ 오늘 이야기 :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 국제시장 이가네떡볶이, 부평깡통야시장 방문기

중고서적을 판매하는 서점들이 모여, 책방골목을 이루고 있는 부산 보수동을 다녀왔어요.

잡지, 소설, 수필 등 종류도 굉장히 다양했는데요.

일부 매장은 중고서적을 판매하면서, 카페를 운영하고 계셨어요. 가족과 같이 오신 분들이 삼삼오오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보수동에는 책방골목을 나타내는 동상이 있어요.

그 주변으로 잠시 쉬어갈만한 카페도 많이 있었습니다. 동상 뒤로 보이는 인앤비커피로스터즈가 대표적이예요.

근처에 다른 스타일의 카페도 있어서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 부산 국제시장

부산에서 유명한 시장 중 하나인 국제시장에 방문하였어요.

백종원 3대 천왕에 출연하여, 우승을 한 맛집인 이가네떡볶이를 방문하였는데요.

저녁 6시 전인데도, 재료소진으로 인해 매장을 정리하고 계셨어요.. 이곳을 방문하실 분들은 점심시간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부산 부평깡통야시장 진미채튀김

부산으로 여행갔을 때, 야식하면 생각나는 이 곳. 부평깡통야시장도 다녀왔는데요!

야식으로 무엇을 사면 좋을지 고민하던 차, 진미채 튀김에 눈길이 갔는데요. 주변에서 진미채 튀김을 맛보신 분들이, 맛있다며 감탄하셨기 때문이예요. 저희 부부도 조심스레 줄을 서보았습니다ㅎㅎ

메뉴는 기호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보통은 버터양파 또는 크림갈릭을 많이 주문하십니다.

저희 부부는 버터양파맛으로 주문했습니다. 양이 정말 많지 않나요..?!?!

먹기 좋게 자른 후, 버터양파시즈닝을 골고루 뿌려주시네요. 맥주 안주로 정말 최고였답니다.

지나가다가 보니 랍스터구이도 있더라고요. 가격은 만원 언저리였던 걸로 기억납니다.


※ 부산국제영화제 씨앗호떡

부산에 오면 꼭 먹어야하는 것 중 하나가 씨앗호떡입니다.

이곳에는 유명한 호떡집이 있어요. 1박2일의 가수 이승기님이 방문하셨던, '승기 찹쌀 씨앗호떡'입니다.

부산의 씨앗호떡은 설탕 넣은 호떡을 기름에 튀긴 후, 가장자리를 가위로 잘라 씨앗을 넣는 방식이에요.

해바라기씨, 땅콩 등 다양한 견과류가 들어갑니다.

야시장의 매력을 제대로 느낀 하루인 것 같아요^^




※ 다음 이야기 : 부산 남포역 할매가야밀면 방문기

 

[1일차] 부산여행 7 : 부산 남포역 맛집, 할매가야밀면 방문기

※ 지난 이야기 :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 이가네떡볶이, 부평깡통시장 방문기 부산여행 6 :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 이가네떡볶이, 부평깡통야시장 방문기 ※ 지난 이야기 : 남포동 스탠포드인부

newlyweds25.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