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여행_1일차] 여행초보도 할 수 있다! (탑승수속, 보안검색, 출국심사까지)

여행 그리고 맛집/해외여행

by 인연 2023. 3. 4. 16:17

본문

반응형
탑승수속(체크인, 위탁수하물 접수) - 출국장 - 보안검색 - 자동출국심사 - 탑승게이트 이동 - 항공기 탑승

자신이 예매한 항공사가 인천공항1터미널에 위치해 있는지 확인합니다. 진에어는 현재 인천공항1터미널 3층 F열에 있어서, 해당역에서 바로 내렸습니다.


B1(지하1층)에서 3층 항공사가 위치한 열로 이동합니다. 공항에서 식사하실 분들은 4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자신이 예매한 항공사가 위 리스트에 있는지 확인하여, 해당 열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한정)

인천공항1터미널로 가는 입구입니다. 항공사가 위치한 열에 따라 가는 길이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내표지판을 보고, 무빙워크를 따라 쭉 이동합니다.

탑승수속(체크인, 위탁수하물 접수)

1) 셀프체크인 방법 : 셀프체크인 기계 화면 터치 - 한국어 선택 - 수하물규정 확인 - 여권 선택 및 스캔(반드시 뒤집어서!) - 승객 선택 - 좌석 선택 - 탑승권 발급

2) 위탁수화물 붙이기 : 항공사가 위치한 ○열을 찾아, 카운터에서 여권을 제시 후 위탁수화물을 붙이면 됩니다. 위탁수하물 붙인 후 근처에서 10분 대기 후, 이상없으면 다른 곳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저는 탑승시간까지 1시간 30분 정도 남아서, 아침을 먹기로 했습니다.

아침에 부담되지 않는 순두부찌개를 주문했어요. 맛은 그냥저냥 먹을만했습니다. 그래서 따로 리뷰는 진행하지 않을게요.

# 여행초보도 빠르게 비행기 탑승하기

1) 탑승수속을 마치면, 4번 출국장으로 이동합니다.

2) 비짓재팬을 작성하신 분들은 패스트트랙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권 스캔 및 얼굴(신원) 확인 정도의 절차만 거치면 됩니다.

3) 보안검색대 10~14번으로 이동합니다. 모든 짐은 바구니에 나눠서 담고, 소지한 물품이 없도록 합니다. 이후 보안검색대를 통과하여, 개인 소지품을 찾습니다.

4) 자동출국심사대로 이동합니다. 여권 스캔, 지문인식, 얼굴 확인 정도의 절차를 거칩니다. 승인되면 면세구역으로 이동가능합니다.

5) 면세구역에서 커피 등 음료를 구입하면, 비행기 탑승 시 가지고 탈 수 있습니다. 꼭 스타벅스를 들려서 음료를 구매해가시기 바랍니다.

6) 탑승시간에 맞춰 탑승게이트로 이동합니다.

7) 탑승게이트 앞 안내원의 지시에 따라 지정된 시간에 비행기를 탑승합니다.

즐거운 일본여행. 무사히 잘 다녀오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