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결혼예복] 청담 예복전문샵 엘레바또 방문 찐후기

결혼의 모든 것/결혼 준비 ~ing

by 인연 2022. 12. 3. 23:18

본문

반응형

결혼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 스드메는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희 부부는 제이웨딩 강정순 실장님(강추!!)과 계약을 진행하였습니다. 신랑신부의 니즈를 파악하고, 합리적인 금액대의 업체를 추천해주셔서 좋았어요!



엘레바또 (청담동 위치)

오늘은 저희 부부가 계약했던 "엘레바또"라는 예복전문샵을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해당 건물 5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 엘레바또 소개
전문 테일러가 손바느질로 제작하는 하이엔드 비스포크(BESPOKE) 슈트와 합리적인 가격대의 수미주라(SUMISURA) 슈트의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대와 고품질의 원단 상품 구성으로 고객님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오고 있는 맞춤 정장 브랜드입니다.

실내는 예복전문샵 답게 고급스럽고, 깨끗한 실내를 자랑했습니다. 오전이라 사람도 많지 않아, 상담환경이 쾌적했고요.

상담실은 프라이빗한 장소도 여러 개 있고, 오픈형도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오픈된 곳이 상담 받거나, 체형 실측하기엔 편했습니다.

다양한 사이즈의 셔츠, 정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원단 고르기 전 관련 샘플을 입어보면서, 완성될 예복 느낌을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좋았어요.

저희 부부는 처음에 이태리 원단을 고집했는데요. 마른 체형으로 인해 예복 상의에 구김이 많이 생기는 단점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이를 보완하기 위해 판판한 느낌의 영국원단을 최종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테일러 분이 체형에 맞는 카라와 커프를 추천해주셨는데요. 고민 끝에 카라는 기본, 커프는 육각을 선택했습니다.


본 포스팅은 실 계약을 진행하면서, 저희 부부가 느꼈던 내용을 담은 후기입니다. 예비신혼 부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후기 이어가겠습니다: )


테일러 분께서 가슴, 어깨 , 팔, 다리 등을 정확한 치수를 재주셨어요. 상체보다 하체발달형이라 영국원단으로 고른게 잘한 것이라고 하셨어요. (가격은 이태리원단보다 조금 더 비쌉니다..ㅎㅎ)


영국 원단 샘플 1

영국 원단은 구김이 적고, 격식을 갖춘 제복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밑에 올린 이태리 원단과 구김의 차이를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실물은 그 차이가 더욱 극명하게 대비됩니다.

이태리 원단 샘플 2

이태리 원단은 가볍고, 활동하기 편한 느낌이었어요. 체형이 좋으신 분들은 이태리 원단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예복 고를 때 꿀팁!!
예복 패턴은 최대한 단순하고, 어두운 색상(다크네이비, 다크그레이 등)이 좋아요. 예식장에서는 신랑신부가 핀조명을 받기 때문에, 본래 색상보다 더 밝게 느껴지거든요. 또한 경조사 때도 입으시려면, 어두운 색상으로 고르시길 추천드립니다.

영국, 이태리 원단 샘플 비교

두 컬러를 비교해보아도, 어두울수록 더 잘 어울리긴 했어요.

수제맞춤구두 제작

마지막으로 수제맞춤구두까지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구두 디자인, 발길이, 볼, 폭 등을 체크해주셨어요.

끝나고 보니 약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되었는데요. 생각보다 고를 것이 많고, 고민도 많았던 터라 오래걸렸던 것 같습니다.

끝까지 친절하게 응대해주신 엘레바또 테일러 분에게 감사를 드리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3. 위치

엘레바또 : 네이버

방문자리뷰 84 · 블로그리뷰 232

m.place.nav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